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SE2 사전예약 출시일 : 쿠팡 가격과 링크, 직구 비추천하는 이유, 아이폰SE2020 출시
    IT 2020. 4. 26. 14:02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부터 티스토리 새글쓰기 버전을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저도 조금 낯설긴 하지만 이 버전이 조금 더 가독성이 좋고, 글을 작성하기에도 편리한 것 같아서 사용해보도록 할게요.

     오늘 포스팅할 제품은 아이폰SE2입니다! 아이폰 SE2 사전예약 후기와 제가 해본 결과 직구를 비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할게요. 제가 봤을 때 2017년 쯤부터 전자기기에 관심을 갖고 지금까지의 추이를 살펴본 결과 이번에도 애플 공홈보다, 통신사를 끼고 사는 것보다 오픈마켓 (쿠팡, 11번가 등)을 이용한 자급제 아이폰SE2 구매가 소비자에게 훨씬 합리적일 것 같은데요. 그 이유를 오늘 살펴보도록 할게요.

     먼저 아이폰SE2 사전예약은 이미 1차 출시국에서는 지난주부터 시작이 되었고 출시일은 4월 24일이었어요. 우리나라는 3차 출시국이되어 (아마 갤럭시의 본국이라서...) 아이폰 SE2 출시일은 5월 6일이며, 사전예약은 그로부터 1주일 전인 4월 29일이 될 것 같은데요. 쿠팡의 경우 28일에서 29일로 넘어가는, 그런까 29일 00시00분에 링크가 열릴 것 같아요. 쿠팡 사전예약 링크로 들어가시는 방법은 포스팅 하단에 첨부하도록 할게요.

     저는 아이폰 SE2 사전예약을 1차 출시국인 미국과 일본에서 이미 진행을 했고 제품이 오고 있는 상태인데요. 제가 직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직구를 절대적으로 비추하는 이유가 있어요...

    1.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SE2 출시가격

    2. 무상 보증 기간의 차이점

     이 두가지인데요. 사실 아이폰의 출시가는 얼마전까지만해도 해외보다 한국이 유독 비싼 가격으로 측정이 되어서 직구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었는데요. 우리나라의 아이폰 SE2 출시일이 발표되고 출고가는 55만원으로 측정이 되면서, 미국 399달러, 일본 43900엔에 비해서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가격이었어요. 일본은 오히려 더 비쌉니다..

     직구를 한다는 것은 절대적으로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어야지 가능한 건데, 아이폰 SE2는 한국 출고가도 그렇게 나쁘지 않게 잡혔기 때문에 굳이 직구를 하실 이유가 없을 것 같아요. 단순 환율 계산으로는 한국의 55만원보다 저렴할 수도 있겠지만 200불 이상의 제품은 관세가 붙고 거기에 배대지 이용료나 해외배송비가 붙기 때문에, 그럴 바엔 차라리 쿠팡같은 오픈마켓에서 카드할인을 받아서 구매하는 게 절대적으로 이득이에요.

     또한 애플은 지난해 아이폰 11의 출시부터 무상보증기간이 1년에서 2년으로 늘어났는데요. 그에 따라서 국내에서 출시된 제품은 무상보증을 2년 받을 수 있지만 직구로 들여온 제품의 경우에는 1년 보증기간이기 때문에 아이폰 SE2를 오래 쓰실 분들이라면 직구는 비추하는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왜 통신사를 끼고 사는 게 아닌 자급제를 추천하는지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려야겠죠? 일단 아이폰 SE2 사전예약이 시작되면 쿠팡에서는 카드할인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이 돼요. 이 전까지 출시되었던 아이폰 11, 아이패드 프로 4세대, 특히 얼마전 갤럭시탭 S6 라이트 사전예약 당시에는 카드할인을 21%나 해주면서 대란이 일어나기도 했죠.

     지금은 오픈마켓들의 경쟁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만큼 아이폰 11 출시 당시 쿠팡 사전예약이 한시간도 채 되지 않아서 물량이 바닥나고 실검에까지 뜰 정도였으니 이번에도 출시일을 노려서 아이폰SE2 사전예약 혜택을 엄청 줄 것 같아요.

     애플제품 구매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애플제품은 가격을 할인하지 않기도로 유명하고 그만큼 중고가격도 잘 떨어지지 않는 제품이에요. 그런데 사전예약부터, 신제품을 출고하자마자 가격할인을 해준다? 그러면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더군다나 통신사를 끼고 SE2를 구매하는 경우, 그러니까 LGT, KT, SK 아이폰SE2를 구매하는 경우를 생각해보면 사전예약을 한다고 하더라도 결국 공시지원금을 받든, 선택약정 할인을 받든 통신사와 계약관계에 있기 때문에 비싼 요금제를 써야하거나, 혹은 2년 동안 필수적으로 이용을 해야하든가 어떤 조건이 있기 마련이에요.

    하지만 쿠팡 아이폰SE2 자급제를 구매하면 그냥 기계만 구매를 해서 본인이 원하는 요금제로 사용하다가 본인이 팔고싶을 때 팔아버리고 다른 폰으로 갈아탈 수 있게 된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에요. 아이폰SE2 공시지원금은 어차피 얼마 나오지 않을 게 뻔하기 때문에 가장 최고의 방법을 추천해드리자면.

    ""쿠팡 아이폰 SE2 사전예약 카드할인으로 구매 후 원하는 요금제로 사용""

     이게 가장 베스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이폰 SE2 사전예약을 다른 폰판매 사이트에서 판촉하는 걸 보니 에어팟도 주고 다른 사은품도 주고 그러던데 어차피 그거 안 받고 돈을 아끼는 게 더 낫지 않나요? 저는 아이폰 SE2 사전예약 혜택이나 사은품을 볼 때 물건을 주는 건 별로 달갑지가 않더라구요. 결국 싸게 사는 게 최고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쿠팡 아이폰 SE2 사전예약 존버를 추천해드립니다.

     제가 이미 아이폰 SE2 직구를 해봤기 때문에 솔직하게 내돈내산으로 추천해드리는 거예요. 감히 예상해보자면 쿠팡 아이폰 SE2 사전예약 혜택은 카드할인 8% 내외가 될 것 같은데요. 중고가격 생각하면 당연히 사전예약 때 구매하시는 게 이득이에요. 다른 오픈마켓에서도 사전예약을 진행할지는 모르겠지만 지난 아이폰 11의 경우 쿠팡에서만 할인이 되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그렇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비록 아이폰 SE2가 아이폰 8의 하우징을 사용했지만 프로세서는 A13이라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진정 뉴트로가 이런 게 아닐까 싶을 정도로 예전 폰 디자인에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했어요. 향후 4년까지는 사용할 수 있을 A13이기 때문에 고민없이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쿠팡 사전예약 링크 공유 첨부하도록 할게요 >>> 여기 

     

    아이폰 SE2 사전예약 후기 : 아이폰 SE2 쿠팡 VS 직구,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직구

    아이폰SE2 사전예약 후기아이폰 SE2 가격 : 직구 VS 쿠팡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SE2 사전예약 ...

    blog.naver.com

    혹시 아이폰 SE2 직구와 관련해서 질문있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저는 일본에서 주문한 제품은 이번 주 내로 도착할 것 같고. 미국에서 주문한 제품은 아직 애플이 보내지도 않았어요..ㅠ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