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탭S6 라이트 사전예약, 출시일공개, 장점과 단점 VS 아이패드 프로 4세대
    IT 2020. 4. 21. 14: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IT 소식으로 돌아오게 되었어요

    삼성이 가장 최근 출시한 갤럭시탭 S6가 태블릿 시장에서 나름 굉장한 성과를 내면서 삼성의 후속 태블릿 모델에도 관심이 주목되고 있었는데요.

    드디어 오는 4월 22일 갤럭시탭 S6 라이트가 언팩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어요.

    갤럭시탭 S6 라이트는 한국시간으로 29일 정식으로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고 22일 공개와 함께 사전예약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삼성의 태블릿 또한 애플의 아이패드와 마찬가지로 가격방어가 엄청나고, 삼성의 보급형 태블릿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서 갤럭시탭 S6 사전예약에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네요.

     

    그렇다면 오늘은 갤럭시탭 S6 사전예약이 시작되면 구매를 해야할지 갤럭시탭 S6 스펙과 가격, 장단점등을 살펴보면서 태블릿을 구매하기 위해서 존버(?) 중이셨던 분들을 위해 리뷰를 남기도록 할게요

     

    먼저 갤럭시탭 S6 라이트의 색상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탭 S6 라이트 색상은 쉬폰핑크, 앙고라 블루, 옥스퍼드 블랙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앞에 왜 저런 네이밍을 붙인 건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인 견해로 삼성에서 꽤나 줄기차게 뽑고있는 앙고라 블루 컬러는 뭔가 이도저도 아닌 느낌이라서 좀 아쉽더라구요

    그래도 가장 무난한 옥스퍼드 블랙이 가장 인기가 많고 여성분들이나 젊은 층에서 쉬폰핑크의 수요도 높을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갤럭시탭 S6 라이트는 보시는 것과 같이 후면 좌측 상단에 카메라가 들어있으며 가운데 정렬을 한 삼성의 로고가 눈에 띄네요

    일본에 출시되는 삼성의 제품은 한국 기업이라는 점이 일본인들의 구매를 저해한다고 판단하여 삼성 마크를 빼고 갤럭시 문구를 넣었던데요

    우리나라에서 판매하는 제품들도 갤럭시를 새겨서 판매하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삼성의 저 로고는... 트랜디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저 폰트 자체에서 느껴지는 멋도 없다고 저는 생각해서 조금 아쉽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하단에는 삼성이 인수한 AKG 로고가 적혀있는데요, 우리는 음향 전문 회사가 만든 스피커를 사용한다!! 이런 의미겠죠

     

    저는 아이패드 사용유저지만 갤럭시탭 S6가 출시되었을 때 아이패드 프로보다 갤럭시탭 S6로 갈아타고 싶은 마음이 생길 정도더라구요

    이번에도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어서 디자인면에서는 개인의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저는 만족스러운 형태였어요.

    갤럭시탭 S6 라이트의 모델명은 SM-615인데요. 아직까지는 간략한 소개만 홈페이지에 나와있지만 S펜 탑재, 10.4인치 디스플레이 7040mAh 배터리 용량입니당

    저장공간은 64기가와 128기가로 출시가 되었는데 삼성의 제품이기 때문에 갤럭시탭 S6 라이트는 SD 카드를 통한 메모리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어제까지만 해도 한국 삼성홈페이지에는 올라와있지 않았는데 딱 공개되기 하루 전에 갤럭시탭 S6 라이트에 대한 정보가 올라오네요

    갤럭시탭 S6 라이트의 S펜은 출시가 되기 전부터 성능에서 업그레이드가 있을 것이라는 예측이 있었는데요. 갤럭시탭 S6 S펜과 디자인도 약간 달라진 것이 기대를 하게 만들더라구요.

    저는 애플펜슬도 사용해봤고 S펜도 사용해봤지만 애플펜슬이 뭔가 디지털 보정이 들어가는 글씨가 써지는 느낌이라면 갤럭시탭 S6 S펜 필기감은 나의 적나라한 필기를 그대로 보여주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필기를 해보신 분들이면 아시겠지만 아이패드는 플래그쉽 모델에 있어서 정말 부드럽고 깔끔하게 써지는 느낌이라면

    갤럭시탭 S6 S펜의 경우 본인이 글씨를 못쓰면 정말... 비참한 필기 결과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저도 그래서 어차피 능력이 되지 않기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구매하지 않았었습니다.

    애플펜슬 2세대와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필기는,,, 제 역량을 넘어선 기능이더라구요.

    그래서 아이패드를 보급형으로 쓰고 있지만 이번에 갤럭시탭 S6 라이트 가격이 저렴하게 나온다면 바로 사전예약을 통해서 구매할 의향이 있어요

    이미 갤럭시탭 S6 필기를 통해서 S펜의 필기 기능이 얼마나 뛰어난지 느꼈기 때문인데요. 과연 S펜 성능에 향상이 있을지 기다려지네요

    갤럭시탭 S6 라이트는 말 그대로 갤럭시탭 S6의 성능을 빼고 가격도 줄인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저는 성능을 제외하고 가격을 낮춰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이 부분에 있어서는 성능을 줄여도 너무 줄였다는 얘기도 나오더라구요

    그래도 갤럭시 S5E와 갤럭시탭 S6의 중간 지점에서 갤럭시탭 S6 라이트의 성공이 기대가 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보급형 가격에 s펜의 탑재가 아닐까 싶네요

    전면 카메라는 500만화소 후면카메라는 800만 화소가 탑재되었구요.

    베젤의 넓이는 9mm정도로 아이패드 보급형 모델에 비해서는 굉장히 얇은 수준이네요

    하지만 역시 AP가 엑시노스 9611이 탑재되었다는 점인데요. 9611은 스마트폰으로 치면,,, 꽤나 예전의 2~3년 전 쯤의 AP이기 때문에 태블릿의 사용환경이 그렇게 좋지만은 않을 것이라고 예상들 하시더라구요.

    하지만 9611도 충분히 현역으로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실제로 제품이 출시되고 사용을 해봐야지 알 것 같아요

    갤럭시탭 S6 사전예약이 시작이 되어봐야 알겠지만 갤럭시탭 S6 라이트 가격이 비싼 것인지 저렴한 것인지는 열어봐야 알 것 같네요. 아마 이번에도 쿠팡에서 사전예약을 받을 것 같은데... 이번 아이패드사태나 갤럭시탭 S6 사태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죠?

    쿠팡 사전예약이 정말 답인 것 같아요 ㅋㅋㅋㅋ 중고로 팔아도 쿠팡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가격보다 더 받을 수 있더라구요. 저도 그래서 일단은 내일 링크가 열리길 기다리고 있어요.

    유출되었던 스펙인데 여기서 5G만 4G로 바꾸면 크게 달라진 점이 없는 것 같아요. 확실히 삼성의,,, 루머는 거의 사실과 같은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갤럭시탭 S6 색상은 그레이가 아닌 3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구요.

     

    스펙으로 살펴본 갤럭시탭 S6 라이트의 장점과 단점을 보자면 아무래도 AP가 낮은 사양이 들어갔다는 점이 단점일 것 같구요.

    그 외에 S 펜을 통해 필기를 하고 싶으신 분들 (갤럭시탭 S6 라이트 사전예약시 아이패드 7세대 + 애플펜슬보다 저렴할 것으로 예상), 가볍게 영상 보실 분들에게는 괜찮은 제품인 것 같아요

    뭔가 포지션이 애매한 것 같지만 삼성 제품만을 놓고 보면 갤럭시탭 S5E와 갤럭시탭 S6 중간 위치로 갤럭시탭 S6 라이트가 출시될 것 같구요 (가격이 문제)

    전체적인 태블릿 시장을 보자면 아이패드 보급형이나 또는 아이패드 에어 구매를 생각하시던 분들이 구매하시면 괜찮을 것 같아요

     

    다만 걱정이 되는 것은 이번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사전예약 가격이... 정말 너무 저렴하게 나와서 (국민, 삼성, 농협 등 카드 할인시 90만원대) 조금만 더 투자해서 아이패드 프로 4세대로 가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갤럭시탭 S6 라이트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대적이 되지는 못합니다. 다만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급의 성능이 필요하지 않으신 학생분들이나, 생산적 활동을 태블릿으로 하지 않으시는 분들께서는 갤럭시탭 S6 라이트가 굉장히 합리적일 것 같네요.

    내일 출시될 삼성의 새로운 태블릿 삼성 갤럭시탭 s6 라이트 사전예약이 기대되네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이렇게 사야 호갱 안 된다. <<< 참고

     

     갤럭시탭 S6 라이트 얼리링크 여기 있대요!  <<< 클릭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