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어팟 프로 정품등록, 에어팟 프로 분실 대구 유베이스 애플케어플러스 정보
    IT 2020. 2. 29. 19:22

    에어팟 프로 정품등록 방법과 에어팟 프로 분실, 에어팟 프로 유닛 가격

    에어팟 프로 애플케어플러스도 분실은 보장해주지 않아요 ㅠㅅㅠ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팟 프로 정품등록과 분실,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해요.

    저는 에어팟 프로가 출시되었을 당시에 해외직구를 통해서 국내 출시가 되기 전에 제품을 받아보았는데요.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쓰고 있지만 해외에서 애플 제품을 구매한 건 처음이라서 혹시 정품등록이 안 되는 것은 아닐까 걱정했지만,

    애플제품의 경우 구매한 국가와는 관계없이 모두 정품등록을 할 수 있으며 일부 아이폰을 제외하고는 as를 받을 수도 있었어요.

    또한 위메프 쿠팡 에어팟 정품등록도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으니 구매처는 딱히 관계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에어팟 프로를 정품등록을 하고 있지 않고 사용하다가 얼마전 에어팟 프로 유닛을 분실하는 바람에 정품등록을 하게 될 일이 생겼어요.

     

    사실 에어팟 정품등록이라고는 하지만,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기 전에는 정품등록이 아닌 정품확인 절차에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먼저 애플 공식홈페이지로 접속하세요

    애플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을 눌러주시면 위 사진과 같은 창이 뜰 거예요.

    여기서 아래로 조금만 내려가주시면 됩니다.

    보증에 대해 알아보기, 애플케어플러스

    이렇게 되어있는 곳을 찾으셨다면 파란색 글씨 제품 보증 확인하기를 눌러주시면 돼요.

    즉,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에어팟 정품등록, 에어팟 프로정품등록의 경우

    시리얼 번호를 입력함으로써 에어팟의 정품확인을 하시는 것이지 따로 등록이 되는 것은 아니에요.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라는 창이 뜨면 일련번호를 파란 창에 입력해주시면 돼요.

    에어팟 일련번호는 에어팟 박스에 serial no. 에 쓰여있는 영문과 숫자 조합 12자리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에어팟 박스 분실시에는 에어팟 혹은 에어팟 충전 케이스의 뚜껑 부분 안쪽에 새겨져있는 12자리를 입력하시면 돼요.

    먼저 에어팟 프로 정품등록(정품 확인)을 위해서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고 난 후에 화면을 보여드릴게요.

    아래 사진처럼 3가지의 경우가 뜨는데요. 유효한 구입일, 전화기술지원, 수리 및 서비스 보증이 있어요.

    일단 시리얼 번호를 입력했을 때 위와 같은 사진이 뜬다면 에어팟 프로 정품이 확인되신 것입니다 ㅎㅎㅎ

    그리고 두번째에 전화기술지원 만료됨의 경우에는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할 수 있는 기간이 지났다는 말인데요.

    에어팟 프로 에플케어플러스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60일 이내에 가입을 해주어야하기 때문에 저는 지금 가입이 불가능해요.

    하지만 애플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에어팟 무상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은 1년이기 때문에 가장 아래 수리 및 서비스 보증이 유효하다고 뜨는 거예요.

    에어팟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방법은 일단 아래 에어팟2 정품등록의 경우를 보고 난 후에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마찬가지로 에어팟2 정품등록 화면도 에어팟 프로와 동일하게 제품 이름이 뜨고 유효한 구입일, 전화기술지원, 수리 및 서비스 보증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 제품은 일본 애플매장에서 구매한 제품인데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니 정품등록이 되었어요.

    마찬가지로 전화 기술 지원은 구매 후 60일이 지난시점이기 때문에 만료가 되었구요

    아직 구매일로부터 1년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애플 수리 및 서비스 보증을 받을 수 있어요.

     

    아래 수리 및 서비스 보증의 시작일의 경우에는 최초페어링이 되면 그 때부터 자동적으로 시작이 된다고 하는데요

    애플 서비스 약관에는 구매일로부터 1년이라고하니 참고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먄약 수리 및 서비스 보증의 종료 날짜가 본인이 원래 받아야할 날짜보다 짧은 경우에는 애플 서비스센터로 연락을 해서 구매를 인증하는 방법으로 수정이 가능하다고 해요.

     

    애플의 무상수리, 애플 리퍼서비스의 경우에 1년 내에 서비스 품질의 이상이 생겨야 가능하다고 해요.

    배터리의 경우에는 80%이하로 배터리 성능이 떨어졌을 때 리퍼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1년 안에 80% 밑으로 떨어지기가 쉽지 않아요.

     

    에어팟 프로 애플케어 플러스의 가입비용은 4만5천원이구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가입 가능 기간은 제품 구매기간으로부터 60일 이내입니다.

    애플 고객센터로 전화를 통해서 구입일과 제품을 인증하고 가입 절차를 진행할 수 있어요.

    보증기간은 2년이고 보증기간동안 2회의 수리가 가능한데요.

    에어팟 프로 애플케어플러스에 대해서 이 부분에서 논란이 많은 것 같아요.

    이 전에 출시되었던 에어팟 2의 경우에는 제품 가격이 높지 않아서 사람들이 부담없이 썼지만,

    고가의 에어팟 프로는 애플케어플러스를 많이 가입하시고 제품을 사용하시더라구요.

     

    제가 전화로 애플에 문의 했을 당시에는 2회 수리가 파츠별이라고 안내를 받았는데,

    애플 정보카페에 들어가보니 파츠 관계없이 2회 수리라고 하네요.

     

    즉 내가 케이스도 파손되고 에어팟 프로 유닛도 파손되어서 리퍼를 받으러 간다고 하면,

    케이스 파손, 유닛 파손 하나로 묶어서 1회 수리 횟수가 차감되는 셈이죠

    에어팟 프로 가격이 얼만데 이 정도는 당연히 해줘야하는 것 아닌가요...

    물론 무료가 아닌 1회당 4만원의 비용이 듭니다.

     

    저는 에어팟 프로 분실 이후에 에어팟 프로 유닛을 재구매하기 위해서 공식 서비스센터인 유베이스를 찾았어요

    제가 방문한 곳은 대구 유베이스이며 대구 신세계백화점 6층 일렉트로마트 내에 입점되어 있어요

    생각보다 서비스센터의 규모가 크지 않고 저는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대기인원도 많지 않았어요.

    다만 대구 유베이스 뿐만 아니라 다른 유베이스 지점들도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방문 전에 예약을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매장에 도착하시면 먼저 비치되어 있는 아이패드를 통해서 접수를 해주셔야해요.

    아이패드와 앞에 설명에 유베이스 수리 접수절차가 잘 나와있으니 안내되어 있는대로 따라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대기하다가 본인의 이름이 불리면 상담 및 수리에 대한 절차를 진행하실 수 있어요.

     

    저는 에어팟 프로 분실 때문에 에어팟 프로 유닛만 따로 구매를 하기 위해서 대구 유베이스를 찾았어요.

    에어팟 프로 유닛만을 구매하는 사람을 막기 위해서 유닛 구매를 위해서는 에어팟 프로 정품등록(확인)이 필요 했어요.

    저는 제품 내의 시리얼 번호로 에어팟 프로 정품등록을 마치고 에어팟 유닛을 구매했어요.

    재고가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에어팟 프로 유닛을 수령하기까지는 3일 정도의 시간이 걸렸어요.

    2019년 최고의 소비가 에어팟 프로였는데 2020년에 에어팟 프로 유닛을 분실하는 바람에... 쓸데 없는 지출을 해버렸네요.

     

    여러분도 에어팟 프로 사용하실 때 유닛 분실하지 않게 조심하시고,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하셨다고 하더라도 우발적 손상에 대한 2회 보증이 가능할 뿐, 분실 건에 대해서는 보증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